경기•인천지회 연구자 심포지엄
초대의 글
대한소화기학회 경기•인천지회 회장 김형길
대한소화기학회 경기•인천지회 회원 여러분

어려운 시기에 건강 조심하시고 안녕하신지요?

잦아들 것 같았던 펜데믹 코로나19 사태가 다시 산발적인 지역감염형태로 수도권지역에 발생하고 있어 깊은 우려와 피로감이 쌓이는 시기입니다. 우리 사회 대부분의 경제, 사회, 문화, 교육부문에서 과거와 같은 활동이 엄격히 제한되고 있어 회원여러분이 일상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대한소화기학회 경기•인천지회는 5년 전 출범하였고 그동안 4회의 연수 강좌를 연례 행사로 개최하여 경인지역의 개원의, 봉직의 선생님들과 친분과 정보전달을 통한 교류를 이어왔습니다. 또한 수련 받고있는 전임의와 전공의들의 교육에도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여 왔으며 올해에도 후반기에 연수강좌를 개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연구자 심포지엄은 경인 지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연구자중심의 학술행사로 젊은 연구자, 관심 있으신 개원의, 봉직의 선생님들, 피교육자인 전임의와 전공의를 대상으로 근자에 핫이슈로 떠오른 빅데이터, 인공지능, 소화관 미생물, 줄기세포, 동물 모델 실험, 인천지역에서 수행되는 다기관연구 등을 주제로 각 분야에서 명성이 높으신 전문가들을 모시고 강의와 토론을 준비하였습니다.

코로나 방역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정부지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학술대회 장소에는 정해진 인원에 한하여 모시고 진행을 하며, 온라인 LIVE 중계도 같이 진행을 합니다. 어려운 시기에도 의료계의 최신 정보전달과 진료의 질 향상을 위한 학문적 활동은 무한정 중단될 수 없다는 생각으로 안전에 만전을 기울여 준비하였으니 회원 여러분의 변함없는 큰 관심과 학문적 열정을 고대합니다.
대한소화기학회 회장 한준구
대한소화기학회 이사장 김재준
존경하는 대한소화기학회 경인지회 회장님, 임원 및 회원 여러분!

2020년 대한소화기학회 경인지회 심포지엄을 위한 축하의 말씀을 드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기에 심포지엄 준비를 위해서 애써 주신 김형길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올해로 창립 59년을 맞이한 대한소화기학회는 국내 모든 소화기연관학회의 모 학회로 위상을 유지하며, 소화기 관련 연구 및 교육의 구심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왔습니다.
이러한 횡보에 가장 큰 역할을 해왔던 경인지회에서 「빅데이터, AI, 마이크로바이오타, 소화기질환을 위한 동물모델」 등의 다양한 주제로 이렇게 심포지엄을 준비해 주셨습니다.

금번 심포지엄에서 펼치는 강의와 토론은 소화기내과 연구의 저변을 넓히는 데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무쪼록 좋은 강사들의 좋은 강의도 들으시고 심도 있게 논의해 보는 귀중한 자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속히 코로나 19가 안정화되어 이번 경인지회 심포지엄 뿐만 아니라 대한소화기학회의 다양한 학술행사가 속히 개최되길 바라며, 축사의 자리를 마련해주신 회장님, 그리고 회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